ABC마트 “올해 가장 많이 팔린 운동화는? 나이키·아디다스?"

2014-12-11 00:30
‘리복 로얄 클래식 조거’ 1위 올라

 

아주경제 김현철 기자 = 올해 슈즈 멀티 스토어 ABC마트에서는 ‘리복 로얄 클래식 조거’ 제품이 가장 많이 팔린 것으로 나타났다. 

ABC마트(www.abcmart.co.kr, 대표 이기호)가 2014년 1월부터 11월까지의 신발 판매율을 10위까지 집계한 결과 리복 로얄 클래식 조거가 1위 자리에 올랐다. 

이어 ‘반스 어센틱’, ‘반스 올드스쿨’ 제품이 2, 3위를 차지했다.

‘푸마 TX-3’, ‘스케쳐스 딜라이트’, ‘컨버스 코어 하이’, ‘리복 GL 6000’이 각각 4~7위에 올랐으며 ‘아디다스 드래곤’, ‘아디다스 이큅먼트 10 U’, ‘호킨스 스폰사’가 뒤를 이었다. 

리복 로얄 클래식 조거, 푸마 TX-3 등은 ABC마트에서만 만나볼 수 있었던 SMU(Special Make Up) 제품들이다.

올해는 전반적으로 클래식한 기본형 스니커즈 아이템이 강세를 보였다. 어떤 의상에도 쉽게 매칭할 수 있는 디자인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는 분석이다.

특히 베스트셀링 10개 제품 중 9개가 스포츠 슈즈이지만 ‘호킨스 스폰사’만 워크 부츠 제품이라 눈길을 끈다.

이 제품은 국산 고가 천연 가죽을 사용했으며, 고급 제법 기술인 ‘굿이어 웰트(Goodyear welted)’를 적용한 프리미엄 부츠 라인으로 F/W 시즌 많은 인기를 누렸다.

한편 ABC마트는 오는 2015년 1월4일까지 전품목 최대 70% 할인 행사를 진행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