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미래창조과학부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 획득

2014-12-03 11:34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양동기)는 미래창조과학부가 주관하는 스마일게이트 데이터센터 통합 보안 인프라 운영에 대한 정보보호관리체계(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 인증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일정 규모 이상의 정보 통신 서비스 사업자를 대상으로 의무화 된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은 정보보호 관리 과정 12개 통제사항과 정보 보호대책 92개 통제사항 등 총 104개 항목과 253개 세부 통제항목에 대한 심사를 거치는 정보보호 인증 제도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이를 위해 지난 3월 부터 10월까지 약 8개월에 거쳐 정보보안 총괄정책, 지침 개정 및 보안위험 분석을 진행해 전사적으로 보안체계를 강화하는 한편, 사내 정보보호 문화의 저변 확대를 비롯해 임직원들의 정보보호관리에 대한 수준과 인식을 제고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특히, 이번 ISMS 인증을 통해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정보자산의 안전과 정보보호관리체계에 대한 신뢰성 및 우수성을 공식적으로 검증 받았다는데 의미를 더하고 있다. 또한 앞으로 스마일게이트 그룹의 정보 인프라 운영을 위한 프로세스 및 각종 시스템 환경 부문을 더욱 강화해 정보보호 관리능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나갈 계획도 밝혔다.

한편,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의 ISMS인증은 2017년 11월까지 향후 3년 간 유효하며, 인증 취득 후 매년 1회 이상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을 통해 사후 관리심사를 받게 된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한형주 실장은 “이번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 획득을 통해 안정적인 고객 서비스 확보는 물론, 대외 신뢰도를 높이고 스마일게이트 그룹의 정보보호 역량 강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라며 “앞으로 전 임직원의 보안의식 향상을 위한 적극적인 교육, 지원과 동시에 정보보호 체계를 더욱 강화해 대내외적으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