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경주캠퍼스, 학부모와 함께 취업난 극복
2014-11-19 21:25
총장 서한문 통해 취업프로그램 안내, 참여 독려
아주경제 최주호 기자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지난 10일 재학생 학부모에게 한 통의 서한문을 보냈다고 19일 밝혔다.
동국대 경주캠퍼스에 재학 중인 3, 4학년 학생들의 학부모 3271명에게 보낸 편지에는 냉혹한 취업 시장의 현실에서 동국대 경주캠퍼스가 시행하는 취업 프로그램에 대한 안내와 참여를 독려하는 내용이 담겨 있었다.
이계영 동국대 경주캠퍼스 총장은 서한문을 통해 “재학생들의 취업역량을 향상시켜 졸업 후 당당한 사회인으로 진출하여 각자의 꿈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자녀에게 필요하다고 여겨지시는 취업지원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해 달라”고 당부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가 시행하는 주요 취업지원 프로그램은 영어역량 강화와 취업률 향상을 위한 ‘토익 및 취업 몰입 교육’, ‘취업컨설팅’ 프로그램이다.
토익 및 취업 몰입 교육은 겨울 방학 5주간 모의토익과 취업교육, 그룹 및 셀프 스터디 등을 통해 단기간에 토익 고득점 취득과 취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기숙형 프로그램이며,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시행하는 맞춤형 취업컨설팅 프로그램은 입사지원서 작성, 실전면접 등의 집체교육과 개인별 컨설팅으로 진행되며, 졸업 후에도 전담 컨설턴트가 구직활동을 지원하게 된다.
김의창 동국대 경주캠퍼스 인재개발처장은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학부모와 재학생, 학교가 함께 관심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학교와 기업 간 산학협력 체제 구축을 통해 현장중심의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는 U.C.Dongguk(University-Company) 산학협력 프로그램과 해외 취업 인턴 프로그램, 글로벌 리더십 강화 해외연수, 취업캠프 등 재학생의 국내외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