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현종, MLB 무대 도전 본격화…KIA, KBO에 양현종 포스팅 요청
2014-11-17 14:35
한 매체의 17일 보도에 따르면 양현종의 소속팀 KIA 타이거즈는 KBO에 양현종의 포스팅을 요청했고, KBO가 KIA와 양현종의 의사를 MLB 사무국 측에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MLB 사무국은 곧 30개 구단에 양현종의 포스팅 신청 사실을 알리고 앞으로 4일 동안 비공개 입찰이 진행된다.
포스팅 기간 동안 MLB 구단들은 비공개로 양현종의 몸값을 제시하고, 그 중 최고액을 제시한 구단의 액수를 KBO에 통보해 KIA가 그 제안을 받아들일 것인지를 4일 안에 결정한다. 만약 KIA가 최고액을 제시한 구단의 제안을 수용하면, 해당 액수를 제시한 구단은 양현종과 한 달 동안 독점적으로 계약 협상을 진행할 수 있다.
네티즌들은 “KIA가 KBO에 양현종 포스팅 요청한 걸 보니 신기하네” “KIA가 KBO에 양현종 포스팅을 요청하다니 대박이다” “KIA가 KBO에 양현종 포스팅 요청했으니 잘 해보자” “KIA가 KBO에 양현종 포스팅 요청했으니 기다려보자”와 같은 반응을 보였다.
한편, 양현종은 앨버트 푸홀스(로스앤젤레스 에인절스), 조이 보토(신시내티 레즈), 브라이언 윌슨(로스앤젤레스 다저스)과 같은 MLB 스타 선수들이 소속된 MVP 베이스볼 에이전시(MVP 스포츠그룹)와 계약한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