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 2015학년도 전기 대학원 신입생 모집

2014-11-12 09:37
Executive- MBA 신설

[사진=가천대학교 전경]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가천대학교(총장 이길여)가 2015학년도 전기대학원 신입생을 모집한다.

원서접수는 일반대학원을 시작으로  내달 말까지 각 대학원별로 진행된다.

특히 내년도에는 Executive -MBA 과정을 신설해 주목된다. E-MBA과정의 지원자격은 기업 및 기관의 임원, 금융기관의 중견간부 이상, 5급 이상의 공무원 등 사회 각 분야의 리더로 가천대학교(성남)와 USC(로스앤젤레스)에서 수업한다.

가천대(성남)는 일반대학원 석(187명)·박사(93명)과정을 비롯, 경영대학원(69명), 교육대학원(74명), 행정대학원(50명), 산업·환경대학원(35명), 특수치료대학원(100명) 등 5개 특수대학원(야간)이 신입생을 모집한다.

메디컬캠퍼스(인천)는 일반대학원 석(35명)·박사(36명)과정을 포함, 특수대학원(야간)인 간호대학원 간호학과(30명)와 보건대학원 보건과학과(33명)가 신입생을 뽑는다. 메디컬캠퍼스 일반대학원 석사과정은 의학과와 의과학과, 약학과, 박사과정은 의학과와 의과학과, 약학과, 보건학과가 개설돼 있다.

특수대학원별 모집학과(전공)는 최신 경영이론의 교육과 급변하는 기업환경의 적응력을 높일 수 있는 교육을 통해 경영전문가를 양성하는 경영대학원의 경우, 경영학과, 사회적기업학과를, 현직교원의 재교육과 예비교원을 양성하는 교육대학원은 국어·영어·수학·유아·체육·음악·중국어·영양교육, 교육심리 및 상담전공의 양성과정과 현직교사 등을 대상으로 교육리더십 등 과정에서 신입생을 뽑는다.

행정대학원은 행정학과, 사회복지학과를, 산업기술 전반에서 요구되는 고급 산업인력을 양성해온 산업·환경대학원은 도시계획학, 조경학, 초고층재난관리학, 실내건축학, 건축설비공학, 소방방재공학전공, 특수치료대학원은 특수치료학과와 임상영양학과 신입생을 선발한다.

또 메디컬캠퍼스 특수대학원은 전문 간호사로서의 간호수행능력과 지도력 향상에 앞장서온 간호대학원이 간호학과 노인간호학· 마취간호학·종양간호학·응급간호학·간호관리학·임상간호학전공를, 학문의 융합 추세에 맞춰 통합적이고 실용적인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정부기관, 의료기관, 복지기관, 보건관련 연구소에서 중추적 역할을 맡을 인재를 양성하는 보건대학원이 보건학과 물리치료학치위생학·방치위생학·방사선학·응급구조학·작업치료학·보건정책 및 역학전공 신입생을 선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