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문화대, 미용경기대회 등 예체능 각종대회서 두각

2014-11-07 17:20

                                                           [기업브랜드학부 수상 단체사진]


아주경제 김병진 기자 = 계명문화대는 최근 생활체육학부 태권도 전공·기업브랜드학부·생활음악학부·교기인 볼링 등 예체능 관련 학과들이 각종 대회에서 상을 받았다고 7일 밝혔다.

태권도 전공 학생들은 지난달 14일부터 8일간 강원도 고성종합체육관에서 열린 '제37회 한국대학태권도연맹회장기 전국태권도대회'에서 우승, 준우승, 감투상, 지도자상 등 모두 15개의 상을 받았다.

기업브랜드학부생 26명은 지난달 14일 대구엑스코에서 열린 '제28회 대구광역시장배 미용경기대회&뷰티페스티벌'에서 최고상인 대상을 여효진 학생이 받는 등 참여학생 전원이 수상했다.

생활음악학부 정은상 학생은 지난달 31일 종편채널인 Jtbc 새 음악 프로그램 '백인백곡-끝까지 간다' 첫 방송에서 다양한 개인기를 선보이며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특히 대학 교기인 볼링은 지난달 10일부터 19일까지 제주도에서 열린 '제34회 대한체육회장기 전국단체대항 볼링대회'에서 금메달과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김남석 총장은 "최근 예체능 계열 학과들이 각종대회에서 많은 상을 수상 하는데는 이유가 있다"며 "이는 현장에서 필요한 내용을 교과 과정에 잘 반영해 교육하고 평소 실질적인 현장 실습을 통해 학생들이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장을 열어줬기 때문"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