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부산국악원, '국보찾기' UCC공모전 개최
2014-10-30 14:15
아주경제 이채열 기자 =국립부산국악원(원장 서인화)은 전통예술을 활성화하고자 국민이 함께 참여하고 만들어가는 2014 국립부산국악원 UCC공모전 ‘국보찾기‘(국립부산국악원의 보물을 찾아라)를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국립부산국악원과 부산관광공사가 함께 주최하며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 주제는 전통공연예술과 관련된 소재로 관심과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내용이어야 하며 동영상, 웹툰, 디자인(인쇄물) 세 분야로 응모할 수 있다.
공모전의 수상작에는 국립부산국악원 원장이 수여하는 상패 및 상금이 수여된다. 접수된 작품은 각 분야별 독창성과 완성도 그리고 수상작의 2차적 활용도 등의 심사기준을 통해 대상 1명, 최우수상 3명, 우수상 3명, 특별상 3명으로 총 10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다.
접수기간은 11월 3일-12월 7일로 이메일(gugak0528@korea.kr)을 통한 접수만 가능하며 응모작품은 개인 SNS 및 국립부산국악원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busangugak)에 게재하여야 접수가 완료된다. 수상자 발표는 12월 12일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수상작은 2015년 국립부산국악원과 부산관광공사의 사업을 통해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며 이번 공모전의 우리 전통공연예술을 보는 새로운 시선이 담긴 UCC로 전통문화에 대한 인식이 제고되기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