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세일 참존모터스 사장, 신라대학교서 취업 특강
2014-10-27 08:57
이 사장은 지난 16일 신라대학교에서 '우리의 현실과 취업'이라는 주제로 기존의 특강과는 달리 직장에 대한 가치관, 성공의 가치 등 깊이 있는 내용을 진솔하게 역설했다고 참존모터스는 전했다.
이 사장은 가장 중요한 점은 ‘취업에 대한 마음가짐’이라며 100세 인생, 80세까지 직장생활이 불가피한 현실에서 평생 직장을 목표로 취업을 하려면 결국은 본인이 좋아하는 일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사장은 또 취업 혹은 직장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은 '성공의 가치 추구'가 아닌 '완성의 가치 추구'라며 '성공의 가치'는 부와 명예가 목적이며 항상 남과 경쟁하며 가는 길인 반면, '완성의 가치'는 자기 양심에 기초를 둔 더 나아지고 성장하려는 자기 반성과 격려로 이루어지는 가치라고 설명했다.
이 사장은 '완성의 가치'를 추구하면서 탄생한 물건으로 끊임없는 자기 반성과 격려를 일상화하고 있다며, 대표적인 케이스로 아우디의 모토인 '기술을 통한 진보(Vorsprung Durch Technik)'가 '완성의 가치'를 가장 극명하게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이 사장은 이어 "명품이란 명품을 취급하는 사람까지 하나의 명품으로 융합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고 강조하며 따라서 아우디 같은 명차를 취급하다 보면 우리의 라이프스타일도 명품 스타일로 승화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 사장은 30년 이상 자동차 업계에 근무한 영업통으로 현대, 기아 해외 주재원 및 해외 법인장을 거쳐 현재 참존모터스 사장으로 재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