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블로그' 강성진 "김수로에 또 속았다"

2014-10-23 19:41

'유럽블로그' 포스터[사진=아시아브릿지컨텐츠]

아주경제 이예지 기자 = 배우 강성진이 '유럽블로그'에 출연하게 된 소감을 밝혔다. 

23일 오후 서울 종로구 동숭동 대학로 TOM에서 열린 음악극 '유럽블로그'(연출 이애준) 프레스콜에 배우 김수로, 강성진, 김도현, 박영필, 임병근, 김경수, 성두섭, 홍우진, 서경수가 참석했다.

이날 강성진은 "이번 작품에 참여할 수 있어서 기쁘다. 그렇지만 사실은 속임수가 있었다"고 말물을 열었다.

이어 "'이기동 체육관' 출연 이후 많이 힘들었다. 이번 작품 제안 들어왔을 때 분량부터 확인했는데 쉽다고 하더라. 그래서 참여하겠다고 햇는데 속았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강성진은 "그래도 '유럽블로그'를 만난 건 매우 의미가 크다. 배우 경력 20년인데 처음으로 캐릭터가 아닌 강성진을 연기할 수 있다. 나를 캐스팅해준 김수로에게 고맙다"고 덧붙였다.

강성진은 '유럽블로그'에서 선구자(?)적 세계여행 팁으로 유명한 여행블로그의 주인공 온종일 역을 맡았다. 김수로, 김도현, 박영필과 같은 역할로 캐스팅됐다.

한편 '유럽블로그'는 모두가 부러워하는 대기업을 박차고 난생 처음 자신을 위한 유럽여행길에 오른 동욱이 여행블로그 종일과 바람난 여자친구를 찾겠다며 유럽을 찾은 석호와 함께 유럽 곳곳을 다니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 김수로 프로젝트와 극단 연우무대가 만난 첫 번째 작품이다. 21일부터 내년 1월 18일까지 공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