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공식후원 베이징마라톤 개최돼
2014-10-19 13:25
아주경제 베이징특파원 조용성 기자 = 현대차 중국 합작법인인 베이징현대가 19일 '2014년 베이징현대 베이징마라톤 대회' 행사를 개최했다.
베이징마라톤 대회는 1981년 시작되어 올해까지 34년의 역사를 갖는 중국에서 대표적인 마라톤 대회로, 현대차는 2011년부터 장기 타이틀 스폰서 계약을 맺고 대회 공식 후원사로 나서고 있다. 오는 2016년까지 대회 공식 후원에 나설 예정이다.
현대차는 베이징마라톤 공식 사이트 운영을 비롯하여, 위쳇(카카오톡), 웨이보(트위터) 등 중국 주요 SNS 및 동영상 전용 사이트 유쿠(優酷), 투더우(土豆) 등 온라인을 활용한 행사 홍보를 진행했다. 또한 천안문에서 올림픽 경기장까지 이어지는 코스 구간에 ix25, 밍투(名圖) 등 주요 신차의 행사 운영차량 제공했으며, 풍선용 백팩, 플라잉 배너, 현수막, 보드 광고판 등에 베이징현대 및 ix25 로고를 노출시켰다.
현대차 관계자는 “앞으로도 현대차는 중국 시장에서 높아진 브랜드 경쟁력을 바탕으로 내실 강화를 통한 지속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며, “대규모 스포츠, 문화 마케팅 전개를 비롯하여 현대차 그린존차이나사업, 꿈의교실 운영 등 현지 밀착형 사회공헌 활동 및 매년 사회공헌백서 발간 등으로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함께 중국 고객의 존경을 받는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