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의정부 과학축전] '학생 과학발표 경연대회., 참가 신청 서두르세요'

2014-10-15 15:17

아주경제 임봉재 기자 = 오는 11월 열리는 '2014 경기·의정부 과학축전'의 학생 과학발표 경연대회에 참가하려면 신청을 서둘러야 한다.

15일 의정부시에 따르면 오는 20일까지 경기도 내 중·고등학교 과학동아리를 대상으로 학생 과학발표 경연대회 참가 신청을 받고 있다. 3명 1팀으로 참가할 수 있으며, 중등부와 고등부로 나눠 진행된다. 단 한 학교당 1팀으로 제한된다. '과학', '상상'을 주제로 자신이 알고 있는, 평소에 관심있는 과학적 현상을 자신만의 프리젠테이션 방식으로 발표하면 된다.
 
오는 24일까지 심사위원의 사전 심사를 통해 최종 6팀을 선정한다. 심사를 통과한 팀은 다음달 2일 오후 3시부터 의정부 신한대학교 벧엘관 소강당에서 열리는 발표 경연대회에 참가한다. 5분 이내 과학발표 경연, 당일 발표자료 구성, 내용, 발표력 등에 따라 수상자를 선정한다. 최종 심사는 정재승 카이스트 교수와 각 학교 교사 등이 맡는다.

부분별 대상에게는 경기도지사상이 수여된다. 또 최우수상과 우수상에는 경기도교육감상과 의정부시장상이, 장려상에는 의정부교육장이 각각 주어진다. 시상식은 과학축전 폐막식에서 열린다.

'2014 경기·의정부 과학축전' 공식 홈페이지(
http://www.gusf2014.or.kr)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발표 PPT파일, 설명자료 등을 첨부해 이메일(alkes@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문의 의정부시 과학도서관(☎031-828-8658).

한편 경기 의정부시와 경기도는 다음달 1~2일 의정부시 신한대학교와 중랑천, 부용천 일대에서 '2014 경기·의정부 과학축전'을 연다. '과학+상상으로 이루어지는 세상'이란 주제로 '야간 공개 관측(별 보러 올 그대)', '과학 명사 초청강연', '과학 체험 전시' 등으로 펼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