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가톨릭대학교와 산학협력 체결…인적․물적 공유 협력 강화
2014-10-15 08:24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소셜커머스 위메프(대표 박은상)는 최근 가톨릭대학교(이하 가톨릭대)와 산학협력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위메프와 가톨릭대는 유기적 협력관계를 맺고 대학과 기업의 인적, 물적 자원을 공유하는 등 협력을 강화한다.
가톨릭대는 2012년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시행하는 산학협력선도대학(LINK: Leaders in Industry-university Cooperation) 육성사업에 선정돼 기업체와의 산학협력 체제를 강화하여 산학동반 성장 체제를 만들어가고 있다.
위메프와 가톨릭대는 향후 △산학협력 및 지역산업 진흥을 위한 공동 노력 △LINK 육성사업 상호 지원 △취ㆍ창업 연계형 교육프로그램 운영 상호 지원 △가족기업 운영에 따른 제반 상호 지원 △협의회 소속 기업의 가톨릭대 기업지원시설 및 공동기기센터 등의 장비 공동 활용 △기타 양 기관의 공동 관심 분야 추진 등을 위해 협력한다.
위메프 박유진 홍보실장은 “위메프 인턴십은 단순한 사무 보조역할을 하는 인턴 형태에서 벗어나 실무 위주의 교육에 중점을 두고 있어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 가톨릭대뿐만 아니라 다른 대학교까지 인턴십 프로그램을 확대할 예정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