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충격적인 맞춤법 실수 1위 '감기 빨리 낳으세요'…한글날 망신당하지 않으려면!

2014-10-09 07:37

충격적인 맞춤법 실수 1위 감기 빨리 낳으세요…한글날 망신당하지 않으려면!

[ 충격적인 맞춤법 실수 1위/사진 제공=문화체육관광부]

아주경제 신원선 기자= 9일 한글날을 맞아 충격적인 맞춤법 실수 1위가 공개됐다. 

잡코리아가 운영하는 아르바이트 전문 구인구직 사이트 알바몬이 한글날을 앞두고 대학생 617명을 대상으로 맞춤법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충격적인 맞춤법 실수 1위는 '감기 빨리 낳으세요'로 26.3%를 차지했다. 

이어 '어의가 없어요'(12.6%), '얼마 전에 들은 예기가 있는데요'(11,7%)가 2, 3위를 기록했다. 또 '저한테 일해라절해라 하지 마세요', '이 정도면 문안하죠'(7.3%), '구지 그렇게까지 해야 할까요?'(6.0%)가 뒤를 이었다. 

설문조사에 응한 대학생들은 '인터넷, 메신저 등을 통해 접하게 되는 맞춤법 실수 중 특히 거슬리는 실수가 있느냐'고 묻는 질문에 91%가 '있다'고 응답했으며 위에 거론된 맞춤법 실수들을 꼽았다. 

한글날 소개된 충격적인 맞춤법 실수 1위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충격적인 맞춤법 실수 1위, '감기 낳으세요'라니… '아이를 낳으세요'도 아니고", "충격적인 맞춤법 실수 1위, 메신저로 대화할 때 거슬리는 맞춤법 실수가 한두 개가 아니다", "충격적인 맞춤법 실수 1위, 하도 실수들을 많이 하니까 이제는 알던 맞춤법도 헷갈리기 시작해"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