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 '2014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제' 대상 수상
2014-09-28 11:08
아주경제 한지연 기자=애경은 지난 26일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한 '제1회 대한민국 독서대전'에서 '2014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제'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돼 문화체육부장관상인 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애경은 '세계에서 독서경영을 가장 잘하는 기업이 되자'는 비전아래 전 직원의 책 읽기 문화 확산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실질적인 사내 독서문화 형성에 기여했다는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수립한 '독서문화진흥기본계획(2014~2018)'에 따라 독서 친화적 일터, 책 읽는 기업 및 기관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시행된 제도다.
애경은 지난 2007년부터 독서경영을 기업의 주요 경영방침 중 하나로 정하고 △사내 독서경영회의체 '주니어보드'운영 △전 직원 도서구입비 지원 △온·오프라인 북카페 운영 △도서기증 캠페인 및 독서 골든벨 진행 △CEO 추천도서 선물 등 다양한 독서활동을 통해 전 직원의 책 읽기 문화에 앞장서고 있다.
고광현 애경 대표이사는 "책을 통해 임직원과 소통하고, 회사의 비전과 방향을 공유하기 위한 주요 경영활동으로 독서경영이 활용되고 있다"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독서경영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만큼 책 읽는 기업문화 확산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