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 추억의 퍼즐왕 ‘뿌요뿌요!! 퀘스트’ 구글플레이 출시
2014-09-19 15:51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는 유명 게임사 세가(대표 오카무라 히데키) 및 세가 네트웍스(대표 사토미 하루키)가 개발한 ‘뿌요뿌요!! 퀘스트’를 19일 구글 플레이에 출시했다.
‘뿌요뿌요!! 퀘스트’는 퍼즐 게임의 원조격인 추억의 PC게임 ‘뿌요뿌요’의 게임방식에 RPG 요소를 결합해 퍼즐을 맞춰 획득한 점수로 상대를 공격하는 방식의 퍼즐 RPG다.
2013년 4월 일본에 먼저 출시된 바 있으며, 현재까지 일본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등 양대 마켓에서 매출 순위 20위권 내를 유지하고 10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하는 등 인기리에 서비스 되고 있다.
기존 ‘뿌요뿌요’의 강점을 동일하게 적용해 재미요소를 그대로 승계 받아 추억을 간직한 이용자들을 만족시켜 줄 수 있음은 물론 신세대 이용자들에게 익숙한 카드 수집, 육성, 길드 등의 RPG 요소를 겸비해 신규 이용자에게도 어필할 수 있도록 했다.
NHN엔터테인먼트의 배영삼 캠프장은 “퍼즐을 맞추는 방법과 큰 점수를 획득하는 방식 등이 요즘 출시되는 퍼즐과는 차별화된 방식을 채택하고 있고 덱 구성, 길드 등 전략적 요소도 추가되어 한국에서도 ‘뿌요뿌요’의 추억을 가진 이용자들은 물론 폭넓은 연령층에게 사랑을 받을 것을 예상한다”고 말했다.
‘뿌요뿌요!! 퀘스트’는 현재 구글 플레이를 통해 누구나 다운로드 가능하며, 공략 등 자세한 내용은 공식카페(http://cafe.naver.com/toastpuyopuyoquest) 및 공식 사이트(http://hgurl.me/amg)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