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8 업데이트,애플 아이폰 6ㆍ6 플러스에는 미리 탑재 출시

2014-09-18 15:48

[사진 출처: 애플 홈페이지]

아주경제 이광효 기자=애플이 17일(현지시간) 아이폰·아이패드·아이팟 터치용 운영체제의 최신 버전인 'iOS 8'을 업데이트 형식으로 배포한 가운데 애플 아이폰 6ㆍ6 플러스는 iOS8 업데이트가 미리 탑재돼 출시된다.

주요 외신들에 따르면 이번 애플 iOS8 업데이트는 아이폰 4s 이후 모델과 아이패드 2 이후 모델, 아이팟 터치 5세대에서 사용 가능하다. 신제품인 아이폰6과 아이폰6 플러스에는 iOS8이 미리 탑재돼 19일 출시된다.

iOS8 업데이트에는 사진, 메시지, 음악, 시리, 지도, 에어드롭 등 기본 앱이 많이 개선됐다.

활동량을 추적하고 심장 박동을 모니터하는 등 건강관리에 대한 기능을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헬스' 앱이 추가됐다.

iOS8 업데이트에는 일부 2014년형 자동차와 연결해 운전 중에 아이폰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카플레이' 기능이 등장했다.

iOS8 업데이트에는 여러 웹사이트와 신용카드의 정보를 암호화해 저장하고 편리하게 로그인할 수 있게 해 주는 '아이클라우드 키체인(열쇠고리)'이라는 기능도 생겼다.

iOS8 업데이트 자세한 내용은 애플의 ios8 소개 페이지(www.apple.com/ios/)를 보면 알 수 있다.

한편 이날 오후 늦게 애플은 홈페이지의 개인정보 보호(www.apple.com/privacy/) 메뉴에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가 고객들에게 보내는 공개 서한을 실었다.

팀 쿡 애플 CEO는 “여러분의 신뢰가 애플 임직원들에게는 모든 것을 의미한다”며 “보안을 유지하고 고객 프라이버시를 지키는 것이 모든 애플 하드웨어·소프트웨어·서비스의 근본을 이룬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