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동행, 장애대학생 차세대 리더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2014-09-18 15:46

지난해 따뜻한동행이 주최한 ‘장애대학생 차세대 리더 아카데미’ 수료생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사진=따뜻한동행 제공]


아주경제 장기영 기자 = 한미글로벌이 후원하는 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은 다음 달 9일까지 이화여대 이화리더십개발원과 공동 주최하는 ‘장애대학생 차세대 리더 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아카데미는 장애인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사업의 일환으로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리더를 조기 선발 및 육성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오는 11월 1일부터 29일까지 매주 주말 이영권 세계화전략연구소 대표, 구수환 KBS 프로듀서(PD), 이금희 아나운서 등 다양한 분야의 강사들이 강연을 한다.

대상이 장애인인 만큼 수화, 문자통역, 1대 1 활동보조 매칭을 통해 교육을 진행한다. 최우수 수료생에게는 장학금을 지급하고, 첨단보조기구 지원 시 가산점을 부여한다.

모집 인원은 30명이며 이화리더십개발원 홈페이지(home.ewha.ac.kr/~leader)를 통해 신청을 접수한다.

김종훈 한미글로벌 회장 겸 따뜻한동행 이사장은 “이번 아카데미는 국내 최고의 명강사들이 차세대 리더를 꿈꾸는 장애대학생들에게 또 다른 세상을 만날 수 있는 길을 안내하는 장”이라며 “많은 장애대학생들이 교육과정을 통해 리더로서의 꿈을 키워나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카데미의 교육과정과 교수진 등 자세한 사항은 이화리더십개발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