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제53회 경북도민체육대회 성공개최 준비 박차
2014-09-17 13:18
각 분야별 세부추진계획 보고회 통한 준비상황 점검

영주시는 지난 16일 시청 강당에서 제53회 경북도민체육대회 준비를 위한 세부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사진=영주시 제공]
아주경제 최주호 기자 =경북 영주시는 지난 16일 시청 강당에서 도민체육대회 준비단 단장인 서원 부시장 주재로 제53회 경북도민체육대회 준비를 위한 세부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제53회 경북도민체육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열린 이번 보고회에는 경북도체육회, 영주시체육회 및 시청 간부공무원 등 70여명이 참석해 각 분야별 맡은 임무에 대한 준비상황과 추진계획을 보고하고 그에 따른 발전적인 방향을 위한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주요 점검사항으로 대회기간 중 많은 손님들이 영주를 찾게 되는 만큼 안전, 교통, 숙박 등의 분야와 축제 분위기 조성을 위한 홍보계획, 도시 시가지 및 도로 정비계획, 환경정비 등에 대한 대책이 많이 논의 됐으며, 이외에도 자원봉사자 관련 분야 등과 같은 도민체육대회 개최와 관련된 전반적인 사항들에 대한 논의가 있었다.
서 원 영주시 부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성공적인 도민체육대회 개최를 위해서는 다각적인 홍보를 통한 체전 분위기 조성과 교통, 주차, 숙박 등에 대한 대책 수립이 중요한 만큼 유관기관과 시 관련 부서가 상호 협력해 임원 및 선수단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대회 준비에 만전을 기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