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추천상품]국민은행 'KB스마트폰예·적금'
2014-09-09 08:00
아주경제 문지훈 기자 = 저금리 기조 장기화로 은행 예금 금리 1%대 진입을 앞둔 상황에서 비교적 고금리를 적용해주는 스마트폰 전용 상품들이 관심을 끌고 있다.
이 중 국민은행의 'KB스마트폰예·적금'은 가입고객의 소비생활과 밀접한 소재에 재미요소를 도입해 고객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KB스마트폰예·적금에는 계좌현황을 농장으로 형상화한 농장육성서비스가 제공돼 만기가 다가올수록 예금주가 선택한 동물 수가 증가하며 연 0.1%포인트인 '추천 우대금리'가 증가할수록 나무 및 먹이 수가 증가해 게임처럼 즐길 수 있다.
추천 우대금리는 상품 가입 시 생성되는 추천번호를 타 고객이 신규 가입 시 입력하면 추천인과 피추천인 모두에게 연 0.1%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가입기간은 12개월 이내 월단위로 선택할 수 있으며 100만원 이상 가입 가능하다.
아이콘 적립 우대금리는 적금 가입고객이 줄이고자 하는 소비항목 아이콘을 선택하면 설정된 금액이 적금으로 이체되는 서비스다. 커피 아이콘 선택 시 5000원이, 택시 아이콘 선택 시 1만원이 적금으로 이체되는 방식이며 아이콘은 커피, 외식, 택시 등 총 20가지로 구성됐다.
아이콘 적립 수가 10회 이상일 경우 연 0.1%포인트, 20회 이상이면 연 0.2%포인트의 우대금리가 제공된다.
3년제 KB스마트폰적금의 기본금리는 연 2.8%이며 추천 우대금리와 아이콘 적립 우대금리 등으로 총 0.6%포인트를 추가 적용할 수 있다.
KB스마트폰적금 가입기간은 6~36개월 이내 월단위로 선택할 수 있다.
납입금액은 최초 1만원 이상, 2회차 이후 1000원 이상 월 100만원 이내에서 자유롭게 저축할 수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어렵고 딱딱하게 느낄 수 있는 금융상품에 대한 편견을 깨고 스마트폰 특징을 살린 상품내용으로 유스고객뿐만 아니라 30~40대 직장인들로부터도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