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게임즈, 전략 RPG ‘SD건담 배틀스테이션’ 첫 대규모 업데이트

2014-09-03 16:33

[사진제공-파티게임즈]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파티게임즈(대표 이대형)는 반다이 코리아가 프로젝트를 총괄 기획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전략RPG ‘SD건담 배틀스테이션’의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SD건담 배틀스테이션’은 원작의 세계관을 충실하게 활용한 가상의 미래를 배경으로 전투를 펼치면서 다양한 건담을 수집하고 육성해 최강의 군단으로 성장시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번 첫 업데이트에서는 PVP시스템과 월드 보스전 및 기체 성장 시스템을 새롭게 구축함과 동시에 ‘기동전사 건담 역습의 샤아’ 시리즈에 등장하는 기체 중 일부를 추가한다.

PVP시스템은 자동으로 매칭된 상대의 소대와 함께 1대1 전투를 벌이고 승패를 따져 순위를 가리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PVP시스템에 참여한 유저들은 전투 결과에 따라 랭킹을 부여 받고 이에 따른 차등 보상과 함께 참여한 횟수에 따른 보상도 동시에 지급받을 수 있다.

또한 시즌제로 열리는 월드 보스전에서는 유저들이 정해진 월드 보스를 상대로 자신의 기체가 모두 전멸하기 전까지 개별전투를 치르게 된다. 보스에게 가한 피해량을 점수화해 이를 바탕으로 순위가 결정되며 순위권에 진입하면 특별 보상으로 월드 보스 기체인 ‘ZZ건담’과 합성 아이템 등 핵심 인게임 아이템이 주어진다.

이 외에도 기체 성장 시스템을 추가로 구현했다. 이를 통해 유저들은 기존에 소유하고 있는 기체를 소모해 원하는 기체로 성장 시킴으로써 보다 다양한 기체들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

파티게임즈는 유저들의 기대에 빠르게 부응하기 위해 새로운 기체 업데이트를 병행하고 ‘기동전사 건담 역습의 샤아’ 시리즈에 등장하는 ‘뉴 건담’과 ‘사자비’의 6등급 기체 2종을 추가했다. 이번에 추가된 기체들은 상점 메뉴의 고급 뽑기권을 사용하나 기체 개발소에서 합성을 통해서 획득할 수 있다.

한편, 파티게임즈는 ‘SD건담 배틀스테이션’의 첫 대규모 업데이트에 이어 추석 이벤트를 열고 유저들에게 더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9월 3일부터 9월 17일까지 14일간 열리는 추석 이벤트에서는 전장 및 특정 섹터를 클리어 하면 게임 내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인게임 상품을 클리어 횟수에 따라 차등 지급 받을 수 있다.

‘SD건담 배틀스테이션’의 이번 업데이트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커뮤니티(http://cafe.naver.com/sdgundambattle)와 공식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sdgundambattle)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