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추석 선물세트] 건강기능식품 명절 선물로 각광
2014-08-27 17:57
아주경제 전운 기자 = 건강식품 업체들은 38년 만의 가장 빠른 추석을 맞아 예년보다 앞당겨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과일과 육류, 생선 등은 그동안 명절 단골 선물이었다. 하지만 올해 추석은 ‘여름 추석’으로 불릴 만큼 빨리 찾아와 햇과일은 품귀현상이 나타날 것으로 보이고, 육류나 수산물은 높은 기온으로 인해 상할 우려가 크다. 때문에 날씨나 배송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로운 건강기능식품이 더 주목받을 것으로 보인다.
건강기능식품은 받는 이의 건강을 세심하게 고려할 수 있어 천편일률적인 명절 선물보다 정성을 더 표현할 수 있다.
‘브이푸드’는 한국야쿠르트를 대표하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다. 올 추석기간에만 약 50억원 이상 판매될 것으로 보인다. 추석기간 한국야쿠르트의 건강기능식품 판매예상 금액 대비 총 40%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인기도 높다.
특히 브이푸드 제품군 가운데 ‘브이푸드 프로그램’이 가장 눈에 띈다. 남성을 위한 ‘브이푸드 맨 프로그램’, 여성용 ‘브이푸드 우먼 프로그램’, 시니어용 ‘브이푸드 시니어 프로그램’, 갱년기 여성용 ‘브이푸드 갱년기 프로그램’, 청소년을 위한 ‘브이푸드 청소년 프로그램’ 등 5개 제품이 준비되어 있다. 명절기간에는 기업체 선물용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구입 금액에 따라 최대 15%까지 추가 할인이 가능하다.
롯데헬스원의 프리미엄 홍삼 브랜드 ‘황작’과 혈관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나토키나제’는 대표적인 명절 선물이다.
‘황작’은 다양한 홍삼 제품들이 각축을 벌이는 상황에서 특히 진세노사이드 Rg3 사포닌 등이 성능면에서 차별성을 갖고 있어 중장년층에게 인기가 높다.
‘황작’은 롯데의 특허 공법으로 Rg3 함량을 일반 홍삼에 함유된 0.03%에서 2.4%까지 높였다. 기존 홍삼 제품과 비교해서 진세노사이드 Rg3 성분이 80배 이상이다.
일교차가 심해지면서 혈관 건강을 지키기 위한 40~60대 중장년층들의 ‘혈압컨트롤엔N 나토키나제’도 인기가 높다.
혈관을 깨끗하게, 발효콩 ‘낫토’의 비밀을 담고 있은 ‘혈압컨트롤엔N 나토키나제’는 고혈압, 뇌졸증, 심근경색 등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좋다. 특히 40대 이후 남녀에게 필요한 제품이다.
정관장은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제품 구매 시 다양한 가격 혜택을 주는 추석 프로모션 ‘추석의 마음’ 행사를 9월 14일까지 진행한다.
올해 추석은 예년에 비해 38년 만에 가장 빠르기 때문에 지난해보다 프로모션을 앞당기고 기간도 늘려 소비자들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정관장 추석 프로모션은 전국 정관장 로드샵(가맹점 및 직영점)에서 홍삼 구매 시 구매금액 10만 원 이상은 5%, 30만 원 이상은 10%, 50만 원 이상은 15%의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백화점과 대형마트 정관장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경우에는 20만 원당 1만원이 할인된다.
뉴스킨코리아는 건강도 지키면서 체중조절을 할 수 있는 파마넥스 에이지락 TR90'를 명절 선물로 추천했다.
이번 제품은 90일 동안 올바른 영양섭취와 적절한 운동습관을 제시하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점프스타트, 핏, 컨트롤, 쉐이크 4종의 제품을 섭취하는 프로그램이다.
점프스타트를 처음 15일간 섭취하면서 하루 3끼의 식사 중 1끼를 TR90 쉐이크로 대체하고 90일 동안 꾸준히 핏과 컨트롤을 섭취한다. ‘
점프스타트와 핏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돌외잎추출물이 주원료이며, 체중관리에 필수적인 단백질과 비타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다. 맛도 자극적이지 않아서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다.
비타민하우스의 ‘멀티비타민 나인베리&그레나이스’는 남녀노소 하루 1정으로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제품이다.
철저한 고객분석, 연구원들의 노하우가 집약된 비타민하우스 '멀티비타민 나인베리&그레나이스'는 면역기능, 항산화에 집중한 비타민미네랄 25종을 함유(기능성 11종, 부원료 14종)하고 있다.
부원료로 나인베리9종, 그레나이스20종, 유산균10종, 유기농 야채13종을 함유해 총 52가지 영양소를 더해 영양의 균형을 맞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