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국대, 고교생 진로진학박람회 개최

2014-08-20 15:11

아주경제 이한선 기자 = 단국대는 23일부터 24일 ‘진로 및 대입전형 이해 그리고 준비 전략’을 주제로 죽전과 천안캠퍼스에서 진로진학박람회를 연다.

박람회는 죽전캠퍼스는 23일, 천안캠퍼스는 24일 각각 연다.

행사에는 단국대를 비롯해 전국 31개 대학이 참여해 각 대학별 맞춤 상담과 함께 고교생들이 대학의 전공별 특성을 이해하고 스스로 진로를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박람회는 고등학교 학생들의 관심사에 맞는 자세한 상담을 위해 각 주제별로 상담부스를 별도로 운영하는 것이 특징이다.

상담부스는 크게 특강관(대입전형에 관한 이해), 대학관(대학별 전형안내 및 상담), 학생부종합관(대학별 학생부종합전형 안내 및 상담), 논술관(대학별 논술 안내 및 상담), 진로관(단과대학별 전공 안내 및 상담)으로 구분하고 각 상담부스에는 참여 대학 입학관계자들이 배치돼 대학별로 학생들이 원하는 맞춤형 상담을 제공한다.

자신의 진로와 적성에 맞는 학과를 선택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단국대 13개 단과대학 관계자가 참여해 학과 및 전공별 안내와 상담도 함께 진행한다.

이병인 단국대 입학처장은 “이번 행사는 고교생들이 각 대학들의 입시 특징, 대학별 특성화 학과 등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어 맞춤형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진로 및 학과 선택에 도움을 주기위해 마련했다”고 밝혔다(문의 : 단국대학교 입학처 입학사정관팀 031-8005-29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