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백석도서관 가을학기 청소년 인디라이터교실

2014-08-20 10:39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도고양시(시장 최성) 백석도서관은 다음달 13일부터 12월 20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 대회의실에서 청소년들을 위한 글쓰기 강좌 ‘2014년 가을학기 청소년 인디라이터 교실’을 중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총 14회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에게 글 쓰는 즐거움과 책읽기의 소중함을 알려주며 단순한 글쓰기를 넘어 솔직하게 나 자신을 표현하고 글을 통해 자신의 고민과 생각을 공유하고 나아가 정신적 상처를 치유하고 미래의 꿈을 키우는 프로그램이다.

기본적으로 글쓰기와 책읽기를 가르치며 과정이 끝나면 수강생들의 글로 책 한권을 인쇄·발간하게 된다.

또한 글쓰기를 위한 다양한 소재를 발굴하기 위해 뮤지컬과 클래식 공연관람, 단거리 여행 및 워크숍 등 흥미를 유발하는 고품격 커리큘럼으로 구성했다.

이 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주관 사업으로 백석도서관이 공모에 당선돼 2014년 상·하반기에 걸쳐 진행하고 있는 우수 문화프로그램이다. 지난 4월부터 7월까지 봄학기 강좌가 성공적으로 진행된 바 있으며 동일한 커리큘럼으로 가을학기가 진행된다.

프로그램 교재 및 수강료, 각종 체험학습과 공연관람에 소요되는 비용은 한국문화예술진흥원에서 부담하며 수강생들의 수업료는 무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