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터넷, 편의성 및 차별화 중심으로 ‘실시간 반응’ 개편
2014-08-11 09:38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이스트소프트의 자회사 줌인터넷의 개방형 검색 포털 ‘줌닷컴’이 ‘검색 편의 증가’와 ‘차별화’를 골자로 하는 ‘실시간 반응’ 서비스의 개편을 7일 단행했다.
‘실시간 반응’은 검색어에 관한 트위터와 온라인 커뮤니티 등의 네티즌 반응을 종합해 보여주는 서비스로, 줌닷컴은 이번 ‘실시간 반응’ 개편을 통해 줌닷컴의 검색 서비스 경쟁력을 더욱 강화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줌닷컴의 ‘실시간 반응’은 트위터 뿐만 아니라 100여 개 이상의 국내 대표 커뮤니티까지 포함한 검색결과를 제공해 기존 포털의 실시간 검색을 보완한 점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지난 6일 발생한 일본인의 위안부전시회 작품 훼손 사건과 관련된 키워드인 ‘만취 일본인’으로 검색할 경우, 줌닷컴의 ‘실시간 반응’에선 트위터는 물론 ‘디시인사이드’, ‘이지데이’, ‘뽐뿌’, ‘오늘의 유머’, ‘루리웹’ 등의 커뮤니티 글들이 함께 노출된다.
또한 류현진 선수의 선발 등판 일인 8일 ‘류현진 중계’라는 키워드로 검색할 경우에는 ‘엠엘비파크’, ‘포모스’, ‘클리앙’ 등의 커뮤니티 글들이 노출된다. 특히, 최근에는 특정 분야에 대해 전문화되고 성향이 뚜렷한 커뮤니티들이 많아짐에 따라 이슈에 대해 더욱 다양하고 흥미로운 의견과 반응 확인이 가능하다.
아울러 트위터만 혹은 커뮤니티만과 같이 원하는 출처의 검색결과만 확인할 수 있는 검색기능과 함께 이미지와 동영상이 포함된 글에는 아이콘 표시를 하여 이용자들이 원하는 종류의 정보를 보다 쉽고 빠르게 소비할 수 있도록 이용 편의를 세심하게 배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