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 중부 대체로 맑고 남부 소나기..이번 주 날씨,주말 비

2014-08-11 06:20

[오늘의 날씨] 중부 대체로 맑고 남부 소나기..이번 주 날씨,주말 비[사진=오늘의 날씨, 이번 주 날씨,태풍 할롱 경로, 기상청제공]

'오늘의 날씨' '이번 주 날씨' 태풍 할롱 경로'
아주경제 홍준성 기자 =오늘의 날씨는 중부지방은 대체로 맑고 남부지방은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

11일 기상청에 따르면 중부지방(강원도 영동 제외)은 대체로 맑겠으나, 경기북부와 강원 영서 북부에는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 남부지방은 구름많다가 낮부터 점차 맑겠으나, 경상남도에는 오후에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

현재, 강원도와 남부지방은 대체로 흐리고 강원도 영동과 경상남북도, 제주도에는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으며, 그 밖의 지역은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

소나기가 내리는 지역은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안전사고와 시설물관리에 유의하라고 기상청은 당부했다.

예상 강수량(11일 05시부터 24시까지)은 ▶경기북부, 강원영서북부, 경남서부, 북한(내일까지) : 5~20mm이다.

'이번 주 날씨'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14일 제주도에서 비가 시작되어, 15~17일 사이에 전국에서 비가 오겠다. 그 밖의 날에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구름이 많겠다.

태풍 할롱 경로는 11일 오전 3시 현재 일본 삿포로 서남서쪽 410km해상을 지났다. 태풍 할롱 경로는 12일 소멸해 온대저기압으로 변질될 것으로 예상된다.

오늘의 날씨를 접한 네티즌들은 "오늘은 대체로 맑은데 이번 주 날씨에 주말에 또 비라니","태풍 할롱 경로가 내일이면 소멸된다니 다행이네요","이번 주 날씨를 보니 또 입추도 지났는데 주말에 비가 와서 걱정이네요"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