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포항제철소, ‘포스코 어린이 철강 페스티벌’ 개최
2014-08-10 13:26
포항지역 초등학교 6학년생 320여명 참가
아주경제 최주호 기자 =포스코 포항제철소는 지난 9일 포스코 글로벌안전센터 및 포항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 일원에서 ‘포스코 어린이 철강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포스코 어린이 철강 페스티벌은 최근 사회적으로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안전’을 테마로 해 일상생활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사고에 대비한 침착하고 신속한 대처요령과 안전지식을 참가 학생들이 쉽고 흥미롭게 습득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체험교육 중심으로 진행됐다.
이번 어린이 철강 페스티벌에는 포항지역 68개 초등학교(분교 포함)의 6학년 학생 총 320여명이 참가했다.
오후에는 투명우산 만들기, 해양안전, 안전소화기 만들기, 안전골든벨 등 체험교육을 통해 안전에 대해 쉽고 흥미롭게 배우는 시간을 가졌으며, 조별 레크리에이션 활동을 함께하며 공동체 의식을 함양했다.
이밖에도 철의 소중함을 일깨우기 위한 체험마당을 비롯해 페이스페인팅, 먹거리부스 등 어린이들의 흥미를 유발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도 진행했다.
한편, 포항제철소는 글로벌 안전센터를 일반시민에게 개방하는 등 지역사회 안전의식 정착을 돕기 위한 다양한 체험활동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포항지역의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