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TV] 박은선 러시아 이적 최고대우 “한국 여자축구 연봉수준은 어쩌나?”
2014-07-30 18:18
아주경제 김진수 이주예 정순영 기자 =박은선 러시아 이적 최고대우 “한국 여자축구 연봉수준은 어쩌나?”…박은선 러시아 이적 최고대우 “한국 여자축구 연봉수준은 어쩌나?”
Q. 여자축구 국가대표 박은선이 지난 26일 러시아로 출국했죠? 이적을 위한 합의가 거의 마무리 단계라고요?
- 박은선 선수의 소속 팀 서울시청과 러시아 로시얀카가 이적에 합의를 했고 메디컬 테스트 등 세부 조율만 남겨 둔 상태라고 합니다.
영국 명문 첼시 레이디스로 이적한 지소연에 이어 박은선 선수는 두 번째 해외파 선수를 기록하게 됩니다.
박은선 선수는 지난해 WK리그의 다른 팀 구단 감독들이 성별 검사를 제기해 마음의 상처를 받기도 했는데요.
일부에서는 박은선 선수가 성별 논란으로 상처를 입어 러시아로 가는 것이 아니냐는 걱정을 하기도 했는데요.
박은선 선수는 “월드컵 무대에서 조금이라도 잘하려면 유럽 무대에서 뛰는 것이 큰 도움이 될것”이라며 의혹을 일축했습니다.
박은선 선수가 이적하게 될 로시얀카는 지난 1990년 모스크바를 연고로 창단한 팀으로 통산 4회 우승과 5회 준우승에 빛나는 러시아 최고 명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Q. 박은선 선수 그동안 성별논란 때문에 마음고생이 참 많았을 텐데요. 그래서인지 러시아로 보내는 마음이 편치만은 않습니다. 박은선 선수 러시아 무대에서 부쩍 성장한 모습으로 조만간 다시 볼 수 있길 기다려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