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라이프플래닛, ‘스마트 금융 쇼퍼 5계명’ 캠페인 시작
2014-07-30 13:27
아주경제 송종호 기자 =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은 스마트 금융 쇼퍼 5계명 확산을 위한 온라인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7일 마케팅 제휴 협력을 맺은 펀드온라인코리아와 함께 진행한다. 스마트 금융 쇼퍼 5계명은 대중에게 익숙한 속담을 패러디 했다. 금융소비에 필요한 주제로 다뤘으며 각각 △‘실천’ 가입이 반이다 △‘비용’ 가는 수수료 고와야 오는 이윤 곱다 △‘선택’ 금융상품에도 짝이 있다 △‘안전’ 계정 털리고 공인인증서 찾는다 △‘목표’ 계획에서 용난다 로 구성됐다.
캠페인 확산을 위해 페이스북, 블로그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라이프플래닛 페이스북(www.facebook.com/LifeplanetInsurance)에서 ‘호갱탈출: 반격의 서막’을 주제로 진행하는 이벤트는 내달 12일까지 참여 가능하다. ‘스마트 금융 쇼퍼 5계명’ 콘텐츠를 공유하고, 댓글을 통해 가장 마음에 드는 계명 번호를 남기면 된다. 상품으로 BHC 치킨과 음료를 총 40명에게 제공한다.
라이프플래닛 블로그(lifeplanet.tistory.com)에서는 이벤트 페이지를 개인 블로그에 공유하고블로그 URL 주소와 함께 5계명 중 가장 마음에 드는 계명 번호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 내달12일부터 26일까지 총 20명에게 커피빈 '오늘도 토닥토닥'세트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이학상 라이프플래닛 대표는 “국내 최초 인터넷 생명보험사로서 보험의 본질과 올바른 금융소비 인식 확산을 통해 소비자 권익을 높이고자 최선을 다하겠다”며 “스마트 금융 쇼퍼 5계명 캠페인을 시작으로 소비자들이 금융소비를 함에 있어 올바른 상품 구매 기준이 될 다양한 지침들을 지속적으로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