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부, MRC 여름캠프 25일 아산병원에서 개최

2014-07-25 07:14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미래창조과학부는 25일 서울 아산병원에서 차세대 기초의과학 인재 육성을 위한 기초의과학연구센터(MRC) 여름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기초연구에 관심 있는 의약계열 대학 학부생과 지역 고등학생들을 초청해 바이오, 헬스케어 분야 원천기술 확보 및 산업발전에 기반이 되는 기초의과학 분야 연구의 최신 동향, 노벨생리의학상 관련 특강을 진행하고, 기초의과학자로의 진로를 소개한다.

MRC 여름캠프는 기초연구자들이 직접 학부생과 지역 고등학생 등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여름방학 기간을 이용해 운영된다.

학부생들에게는 기초의과학자로의 진로 탐색을 위해 센터 연구자들의 실제 기초의과학 연구내용에 대한 소개와 강연 등이 제공되며, 진로탐색을 위한 1:1 멘토링이 제공된다.

고등학생들은 노벨생리의학상 스토리, 줄기세포 소개 등 흥미로운 강연을 통해 다소 생소하게 느껴지는 기초의과학 분야 연구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신진연구자들과 함께 연구자로의 진로를 탐색한다.

미래부 이근재 연구개발정책관은 “진료 중심의 안정적인 미래보다는 도전적인 마인드로 새로운 세계를 탐구하는 기초의과학자 진로에 대해서 많은 관심을 가져라”면서 “미래부도 기초의과학 연구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 행사는 예비 과학기술인들의 기초의과학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차세대 의과학자 발굴을 위해 2013년에 시작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