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기반 디자인 교육 서비스 ‘클레비(clebee)’, 멘토단 모집 실시
2014-07-24 16:05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클레비(대표 윤미선)는 디자인 멘토링 서비스인 '클레비(clebee)'의 정식 오픈을 앞두고 멘토단 모집을 진행한다고 24일(목) 밝혔다.
‘클레비’는 디자인 멘토로 활동하는 이용자가 직접 디자인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의 강좌 콘텐츠를 게시하고, 회원들이 강좌를 보며 연습 창작물을 등록하면 멘토단이 맞춤 평가를 전달하는 신개념의 소셜 기반 디자인 교육 서비스다.
포토샵, SNS 꾸미기, 일러스트, 디자인 제작물 등 단계 별로 다양하게 마련된 디자인 강좌 콘텐츠를 보며 따라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어 디자이너 뿐만 아니라 일반 이용자들도 부담 없이 디자인을 배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클레비’ 윤미선 대표는 “‘클레비’ 서비스는 비싼 수강료를 내고 학원과 학교를 다니지 않고도 시공간의 제약 없이 디자인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라며 "함께 배우는 즐거움을 나누고, 디자인 문화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숨겨진 재능을 나누어 주실 디자이너분들의 많은 지원 바란다”고 전했다.
멘토단에 참여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클레비’의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clebee.net)에 접속해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면 신청 가능하다.
‘클레비’는 11년간의 디자인 커뮤니티 운영 노하우를 토대로 업계 최초로 소셜을 접목한 디자인 분야의 멘토링/평가 기반의 온라인 교육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