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IDT, AIA생명 IT아웃소싱 사업 수주
2014-07-24 10:08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아시아나IDT(대표 황선복)가 AIA생명 IT아웃소싱 사업을 수주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사업 수주로 아시아나IDT는 2017년 5월까지 3년간 AIA생명의 생명보험운영시스템, 영업관리시스템과 계약조회, 방카슈랑스 등 온라인서비스 홈페이지, 전자문서, 콜센터, 데이터웨어하우스(Data Warehouse) 등 보험 업무 전반 분야의 개발 유지보수 업무를 책임지게 된다.
지난 2011년 3월부터 3년간 AIA생명의 유지보수 사업자로써 ITO 수행 능력을 인정받은 아시아나IDT는 이번 수주를 통해 고객사 신뢰를 검증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기존의 AIA생명 일부 유지보수 업무 범위에서 어플리케이션 전체 업무부문까지 서비스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더불어 지속적 품질관리 활동을 통해 고도화된 서비스와 AIA생명 정보 보안규정을 준수하여 대고객 서비스 만족도를 향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시아나IDT는 KDB생명 IT 운영경험을 기반으로 보험사 시스템 개발 및 운영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ISO/IEC20000인증기반의 그룹사 운영서비스 경험과 ITO 품질관리 지원 체계를 보유하고 있다.
아시아나IDT 금융/모바일부문 안민호 상무는 “본 사업 수행을 기반으로 금융IT 전문 유지보수 사업자로써 경쟁력을 강화하고, 은행, 생보사 등 금융기관을 대상으로 ITO사업 확대의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다이렉트몰, SFA(영업시스템), IFRS 등 강점 분야와 금융IT분야 신규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의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