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군민과의 소중한 약속!

2014-07-23 11:48
민선 6기 군수 공약 이행을 위한 보고회 개최

▲민선6기 군수 공약사항 검토보고회를 진행하는 모습[사진제공=예산군]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예산군은 새롭게 출범하는 민선6기 경제성장의 신동력이 될 군수 공약에 대한 실천 계획 보고회를 23일 군청 제1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황선봉 군수 주재로 민선6기 군민과의 약속인 공약사업에 대해 담당 부서장과 담당 계장 70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공약의 실현가능성, 법률적 제한 요소, 재정 확보 방안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토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군은 이번 보고회를 통해 이행과정에 문제점이 있거나 주요 쟁점사항에 대해서는 8월말 전문가등의 심도있는 검토를 거친후 군의회 보고를 통해 최종 확정할 방침이다.

 이날 보고된 민선6기 주요 공약으로는 ▲대기업 유치를 통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예당저수지 종합관광지 개발 사업 ▲수덕사와 덕산온천을 연계한 가족단위 관광지 활성화 ▲원도심 공동화 예방 및 상설시장 활성화 등 10대 분야 101개 세부사업이다.

 황선봉 군수는 “공약은 군민들과 약속한 사항으로 꼭 실천하기 위해서는 군 재정여건상 국·도비 확보가 무엇보다 시급하다. 특히 우리지역 국회의원인 홍문표 예산결산위원장과 함께 국비 확보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니, 직원들도 공약 실천에 행 재정적 역량을 집중해주기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