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드라마어워즈 2014' 김수현·전지현, '별그대' 열풍 한 번 더?
2014-07-14 14:46
아주경제 안선영 기자 = '서울드라마어워즈 2014' 온라인 투표가 시작됐다.
서울드라마어워즈 조직위원회는 14일 "국내 드라마를 빛낸 최고의 배우와 한류를 이끈 드라마 및 드라마 주제가를 선정하는 온라인 투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다음달 3일까지 진행되는 온라인 투표는 '네티즌 인기상'과 '한류드라마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서울드라마어워즈 2014'의 국내 출품작 가운데 큰 활약상을 보인 배우들 중 누리꾼들의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남녀 배우 각각 1명에게는 '네티즌 인기상'의 영예가 주어진다.
네티즌 인기상의 투표는 포털 사이트 네이트를 통해 진행되며 하루 한 번 투표가 가능하다. 수상자 선정에는 누리꾼들의 온라인 투표 결과가 100% 반영된다.
KBS, MBC, SBS 방송 3사에서 제작된 드라마들 중 15개국 이상으로 수출되거나 300만달러 이상의 판매 실적을 낸 드라마들을 후보로 하는 '한류드라마 부문' 온라인 투표는 한류드라마 작품상, 한류드라마 배우상과 한류드라마 주제가상으로 나뉜다. '한류드라마 작품상 부문' 인기투표는 영어권 최대 한류 사이트인 숨피에서 진행되며 숨피의 투표 페이지에서 페이스북으로 로그인을 하면 투표가 가능하다.
이번 온라인 투표 결과는 오는 9월 4일 국립극장에서 진행되는 '서울드라마어워즈 2014' 시상식에서 공개되며 SBS를 통해 전국에 생방송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