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기평, '2014 지역발전 정보협력 컨퍼런스' 개최

2014-07-10 11:17

아주경제 신희강 기자 =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원장 이기섭)은 산업연구과 공동 주관하는 ‘2014 지역발전 정보협력 컨퍼런스’가 오는 11일 대전 ICC호텔에서 개최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지역발전위원회, 유관부처 및 지자체, 테크노파크, 시도발전연구원, 지역사업평가원, 통계청 등의 산·학·연·관 전문가들이 대거 참석해 ‘지역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지역발전 정보 공유 및 지역통계’를 주제로 논의할 계획이다.

오전 공통세션에서는 이기섭 산기평 원장의 개회사와 지역발전위원회 이원종 위원장의 환영사에 이어 '기조발표1'과 '기조발표2'가 진행될 예정이다.

우선 기조발표 1에서 비전아레나 조용호 대표이사가 ‘지역발전 관점에서 본 플랫폼 전략의 재발견’ 이라는 주제로 지역발전 플랫폼 구축 실행 전략과 해외 사례를 통한 플랫폼 전략의 가치를 제시할 계획이다.

기조발표 2에서 충청지역사업평가원 이경미 원장이 ‘지역발전 지원기관의 연계협력’을 주제로 지역사업의 현황을 소개하고, 지역발전 지원기관들 간 연계협력 방안을 제시한다.

오후 세션에서는 ‘농촌, 문화, 관광, 국토, 생활안전, 산업․R&D 분야의 대표 정보시스템’들을 소개하고 ‘효율적인 컨텐츠 제휴 및 시스템 중복구축 방지 방안’과 ‘지역통계의 컨텐츠 생산 및 활용도 제고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산기평 관계자는 "이번 정보공유 컨퍼런스를 통해 지역주민에게 유용한 지역정보 플랫폼의 발전과 획기적인 서비스 향상을 이루게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