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데일리] "KT LTE 점유율 LGU+ 격차 벌려…증가세 놀라워"

2014-07-07 08:03

 


아주경제 이정하 기자 = 
▲오늘의 톱픽
▷KT LTE 증가 추세 놀라워 [대신증권]
-KT의 2분기 매출액은 6.05조원(+5.1% yoy, +3.5% qoq), 영업이익은 -8410억원(적전yoy, 적전 qoq) 전망.
-2분기 영업적자 전환은 4월에 발생한 8350명의 명예퇴직에 따른 특별 명퇴비용 1.05조원 발생에 기인.
-단독 영업기간(4/28~5/18) 동안 23만명의 번호이동 순증을 기록하여, 이통 3사 중 가장 우수한 영업성과 달성(SKT 11만명, LGU+ 17.5만명).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2분기 이동전화 가입자는 26만명 가량 증가했을 것으로 추정.
-LTE에서의 점유율은 5월 말 기준 28.7%로 3위 LGU+의 24.1%와의 격차를 더욱 벌려 나가는 중. 당사 추정으로는 2014년 말 KT의 LTE 점유율이 이동전화 점유율인 30%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
-투자의견 매수(Buy), 목표주가 4만6000원 유지, 2015년 예상 주당순이익(EPS) 4385원에 목표 주가수익비율(PER) 10배 적용.

▷컴투스 서머너즈워 전 세계 매료시켜 [토러스투자증권]
-서머너즈워의 흥행으로 사상최대 실적 기록할 전망, 서머너즈워 일 매출액 5억원 이상으로 추정, 2분기 영업이익142억원, 3분기 영업이익 302억원 추정.
-하반기 라인업 상반기 2배, 상반기 총 3종의 게임이 글로벌 출시, 하반기 7~8종의 게임이 글로벌 출시, 사커스피리츠, 쿵푸팻, 타이니월드, 컴투스프로야구 매니저 MLB, 타이니월드 등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2만원으로 상향, 서머너즈워의 글로벌 매출증가 반영해 실적 추정치 및 목표주가 상향.

▷강원랜드 실적 모멘텀 강화 [현대증권]
-강원랜드의 2014년 2분기 실적이 전년 대비 양호한 확대 추세를 지속할 것으로 전망.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 및 순이익은 전년 대비 각각 8%, 15%, 10% 성장할 것으로 추정.
-강원랜드의 증설 효과가 장기간 이어질 것이라는 관점 및 레저세 도입이 거의 불가능할 것으로 전망. 재차 발의된 레저세 도입 시도로 폐광지역 여론이 악화되고 있어 무산될 가능성 높다는 판단임.
-신성장 동력 발굴에 박차를 가하는 한편, 2016년 개장할 워터월드 사업에 만전을 기하고 있음.
-기존 당사의 관점을 재확인했으며 BUY 투자의견과 목표주가 5만원을 유지함.

▲아주경제 종목 뉴스
▷LG전자 인도에 정수기 신제품 출시
-LG전자가 인도 시장에 정수기 신제품을 출시했다. 국내 업체 중 자체 브랜드로 인도에 정수기를 출시한 회사는 LG전자가 유일하다.

▷쌍용차 "하반기 3만6000대 더 판매하겠다"
-쌍용자동차는 하반기 판매 목표 달성을 다짐하고 임직원 단합을 도모하는 '2014년 하반기 국내영업본부 목표달성 전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KT 장기 VIP 고객들 대상 레볼루션 티 세트 제공 이벤트
-KT는 올레 모바일 또는 올레 인터넷을 4년 이상 사용한 VIP고객을 대상으로 홍차 브랜드인 ‘레볼루션 티’를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신세계 SSG닷컴, 페라가모 공식 온라인스토어 오픈
-신세계 통합 온라인몰 SSG닷컴은 7일 페라가모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몰인몰 형태로 오픈한다고 밝혔다.

▷하이트진로 지역아동센터 미니도서관 후원
-하이트진로는 지난 4일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자 지역아동센터에 미니도서관 만들기 사업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농심 국내 최초 국산 디핑소스 '찍어' 출시
-농심은 국내 최초 국산 디핑소스 찍어를 출시한다고밝혔다. 한국 소비자 입맛에 맞는 다양한 맛 타입과 간편한 소용량 제품이라는 두 가지 컨셉으로 국내 디핑소스 시장을 새로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감사원 KB금융 이어 '정보유출' 카드3사 제재도 제동
-감사원은 최근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에 고객정보 유출 사태와 관련한 금융사 제재를 감사 결과보고서가 발표된 뒤에 하는 게 적합하다는 입장을 전달했다.

▷삼성 캐리비안베이서 '갤럭시S5 LTE-A' 이벤트
-삼성전자가 세계 최초로 광대역 LTE-A를 지원하는 '갤럭시 S5 광대역 LTE-A' 출시를 기념해 캐리비안 베이에서 특별한 소비자 체험 행사를 실시했다.

▷채권단 동부제철 차등감자 검토
-채권단이 동부제철에 대한 본격적인 구조조정에 나섰다. 채권단은 실사를 거친 뒤 이르면 오는 9월 말께 동부 측과 경영정상화 방안을 확정한다.

▷현대백화점 프란치스코 교황 방한 기념 문화센터 바티칸 역사·예술 강좌
-현대백화점은 내달 예정된 프란치스코 교황의 방한에 맞춰 바티칸의 역사와 예술을 주제로 한 다양한 특강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전일 장 마감 후 주요 공시
▷현대상선은 안정적 자금운용 및 수익성 제고를 위해 특수관계인 현대증권으로부터 각각 300억원 규모의 MMW(Money Market Wrap)와 MMT(Money Market Trust)를 매수했다고 공시했다.

▷LS는 자회사인 LS전선이 중간배당으로 보통주 1주당 1000원을 현금배당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시가배당률은 20%이며 배당금총액은 18억원 규모다.

▷웰메이드예당은 경영권 참여를 위해 데코네티션 주식 281만2500주(지분율 5.63%)를 18억원에 취득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이는 자기자본 대비 20.47% 수준이다.

▷데코네티션은 최대주주인 이랜드월드가 225억원 규모의 보통주 2842만9510주 및 우선주 1248만1430주를 제이피어드바이저 외 2인에게 양도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한화케미칼은 자회사 드림파마 지분 매각 추진설에 대한 조회공시에 "당사 자회사인 드림파마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근화제약을 선정했다"고 4일 답변했다.

▷키이스트는 한류콘텐츠방송사업 및 유료채널사업업체인 일본 KNTV 주식회사를 주요 종속회사로 편입했다고 공시했다. 편입 후 종속회사에 대한 지분비율은 32.6%다.

▷승화산업은 무보증 분리형 사모신주인수권부사채를 만기전 사채 취득한다고 공시했다. 주당 신주인수권행사가액은 728원으로 사채 취득금액은 70억5427만원이다.

▷JB금융지주는 자회사인 전북은행 운영자금 마련을 위해 500만주를 유상증자한다고 공시했다. 취득금액은 500억원으로 자기자본대비 5.31%다.

▷동부제철은 고원종 동부증권 사장이 보유 중이던 동부제철 주식 전량(1만6371주)을 장내 매도했다고 공시했다.

▷범양건영은 주주가치 증진 및 기업의 경영투명성을 확립을 위해 이사회 기능 강화, 사외이사 선임절차 개선, 사내감사(상임감사)의 내부감사 기능 강화, 투명경영위원회 설치 및 운영, 수주(투자)심의위원회 설치를 통한 투명한 의사결정 확립, 임직원 윤리경영 실천, 대주주의 책임경영 강화, 준법통제 강화를 한다고 공시했다.

▲주요 뉴스
▷뉴욕증시 독립기념일 맞아 휴장

▷크리스틴 라가르드 국제통화기금(IMF) 총재 "중국 경제가 가파른 침체를 겪지 않을 것이며 글로벌 경제도 내년까지 점차 강해질 것으로 전망, 다만 성장 모멘텀은 예상보다 약해질 수 있어 이달 말 글로벌 경제 성장 전망치 다소 하향 조정할 수 있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현재 미국과 러시아는 의견차이 탓에 어려움에 직면했지만, 상호이익의 원칙에 입각해 관계를 발전시키길 희망" - CNN

▷우크라이나 정부군, 그간 친러시아계 분리주의 세력이 장악하고 있던 동부지역 거점 도시인 슬로 뱐스크 탈환 - 파이낸셜타임스(FT)

▷애플 럭셔리 시계 브랜드 '태그호이어'의 고위 임원 영입. 스마트시계 겨냥 포석 - CNBC

▲펀드 동향
▷국내 주식형펀드 2152억원 유출돼 2거래일 연속 순유출, 해외 주식형펀드 154억원이 유출돼 4거래일 연속 순유출(지난 3일 기준, 상장지수펀드(ETF) 제외)

▷국내주식형펀드 주식편입비 95.79% 전일대비 0.08%포인트 증가

▲오늘의 증시 일정
▷독일 5월 산업생산
▷유럽 7월 센틱스 투자자기대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