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철 충남교육감, ‘열정으로 정직하게 일하는 공직자와 손잡을 것’

2014-07-03 17:08
- 취임 후 첫 행사,『청렴도 향상 추진실적 보고회․청렴콘서트』 개최… ‘청렴’ 강조

▲김지철 충남도교육감이 3일 청렴콘서트를 관람하고 있다[사진제공=충남교육청]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충남도교육청은 3일 오후 2시 본청 대강당에서 교육청 전 직원과 직속기관장, 지역교육장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함께하는 청렴실천, 나부터, 지금부터’란 주제로 ‘2014년도 청렴도 향상 추진실적 보고회 및 청렴콘서트’를 개최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이번 보고회를 취임 후 첫 행사로 추진하는 것은 “충남교육청을 전국 최고의 청렴교육청으로 만들고자 하는 실천 의지의 표명”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 보고회의 목적은 “본청 전 직원과 직속기관장, 지역교육장이 함께 소통하는 자리를 가져 서로 이해하고 협력하는 활기찬 직장과 청렴한 충남교육을 만들어 가기 위한 구체적인 추진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김 교육감은 “기관장과 학교장 등 고위공직자부터 청렴의지를 실천함으로써 청렴이 모든 교직원들의 업무추진에 자연스럽게 녹아들어갈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학생들을 중심으로 먼저 생각하고 언제나 친절한 대민봉사 자세를 유지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공약의 핵심인 인사ㆍ행정ㆍ학교혁신을 위해 인사분야에서는 한 부서에 지연, 학연으로 엮인 인사를 하지 않을 것이며, 열정과 인성을 바탕으로 정직하게 일하는 공직자를 우대하는 인사혁신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