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하나아이앤에스, 하나금융타운 토지매입 계약 체결

2014-07-03 09:35

이재영 LH공사 사장(왼쪽부터), 권오대 하나아이앤스 사장, 유정복 인천광역시장, 이종철 인천자유구역청장이 지난 2일 인천시청에서 하나금융타운 조성을 위한 토지매입 계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

아주경제 김부원 기자 = 하나금융그룹은 하나아이앤에스가 지난 2일 인천시청에서 한국토지주택공사와 하나금융타운 조성을 위한 토지매입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계약 체결에 앞서 하나금융은 인천광역시, 한국토지주택공사 및 인천광역시경제자유구역청과 하나금융타운 조성을 위한 사업협약도 체결했다.

하나아이앤에스는 지난 3월 미국 샌프란시스코 소재 DPR컨스트럭션과 투자유치 계약을 체결하고 외국인 투자기업등록 등 관련 절차를 완료한 바 있다.

하나금융은 지난 2012년 2월 인천광역시, 한국토지주택공사 및 인천광역시경제자유구역청과 하나금융타운 조성을 위한 MOU를 체결했었다.

하나금융타운 프로젝트는 하나금융그룹이 지향하는 ‘신뢰받고 앞서가는 글로벌 금융그룹’의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전략 핵심시설로, 하나금융 구성원들의 건강과 행복 실현이란 콘셉트를 바탕으로 개발될 예정이다.

하나금융은 전산센터 등 일부 시설의 건설 준비에 착수했으며 본격 사업추진을 위한 설계 및 시공회사 선정에 나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