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클라우드 인프라로 물가지 정보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 협력

2014-06-20 14:09

아주경제 송종호 기자 = KT는 한국물가협회, 한국물가정보, 아이디어정보기술과 함께 ‘클라우드 기반 물가지 정보 솔루션 서비스 제공 공동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공신력 있는 물가 관련 잡지(이하 물가지) 정보를 온라인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주요 내용은 △물가지 정보 콘텐츠 및 원가계산 솔루션 제공 △KT 클라우드 인프라의 안정적 제공 및 부가가치 창출 제휴 사업 전개 등을 담고 있다.

업무 협약을 맺은 이들 4개사는 가장 먼저 책자를 통해서만 원가를 확인할 수 있었던 ‘건설자재 원가정보’를 데이터 베이스(DB)화 하고 이를 통해 원가계산까지 진행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KT는 Cloud 인프라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고 SaaS(Software as a Service)형 원가계산 솔루션 추진을 위한 기술을 지원한다. 또한 한국물가협회와 한국물가정보는 공신력있는 단가DB를 제공하고 아이디어정보기술은 관련 솔루션을 개발한다.

유양환 KT 기업사업컨설팅본부 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건설분야 정보화 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긴밀한 협력을 통해 건설분야 원가 계산 솔루션 활성화에 이어 추후 다른 분야까지 관련 솔루션이 확대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