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반도체, 스마트조명용 아크리치3 모듈 공개
2014-06-02 10:56
아주경제 이재영 기자 = LED 전문기업 서울반도체는 스마트 조명에 최적화된 아크리치3 LED 모듈을 오는 6월 초 개최 예정인 미국 라스베가스 조명박람회와 중국 광저우 국제조명전시회에서 시연할 예정이라고 2일 밝혔다.
최근 전세계적으로 도입이 확대되고 있는 스마트조명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LED 모듈에 지그비, 와이파이, 블루투스와 같은 무선제어모듈 및 적외선 동작감지센서를 연결해주는 별도의 장치가 필요했으나 아크리치3 LED모듈은 직접 연결이 가능해 간편하게 스마트조명을 구성할 수 있다.
아크리치3 LED 모듈은 가정용 백열전구의 밝기 조절을 위해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트라이액 조광기 및 산업용 조명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아날로그 조광기와의 호환성을 획기적으로 높여 LED조명의 전통조명 대체 속도를 높일 전망이다.
서울반도체 조명영업본부장 김정오 부사장은 "서울반도체는 진보적인 스마트조명의 구현을 위해 지난 4년 동안 선도적으로 아크리치3의 개발에 투자해왔다” 며 “전세계 주거용, 상업용, 산업용 스마트조명 시스템에 적용 가능한 아크리치3 모듈을 대대적으로 출시해서 2020년까지 10조 규모로 성장이 예상되는 스마트 조명 시장을 아크리치3로 선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