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국제기구도서관에서 견학·문화를 함께 누려요

2014-05-30 09:55
도서관과 함께 UN․국제기구 들여다보기 & 화요 Cinema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 미추홀도서관(관장 : 정용택) 소속으로 송도국제도시에 위치하고 있는 송도국제기구도서관에서는 학생과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기획·운영하고 있다.

먼저, 송도 G-Tower내에 위치하고 있는 여러 기관들을 직접 방문해 각 분야의 전문적인 설명을 들을 수 있는 견학 프로그램 “도서관과 함께 UN·국제기구 들여다보기”를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송도국제기구도서관, UN ESCAP(아시아태평양 경제사회위원회 동북아지역사무소), UN CITRAL(국제상거래법위원회 아태지역사무소), EAAFP(동아시아 대양주 철새이동 경로 파트너십 사무국), IFEZ 글로벌센터(외국인 정주 지원센터) 등을 방문해 기관별 주요 업무와 활동 내용 등의 설명으로 이루어진다.

UN·국제기구에 관심이 많은 중·고등학생, 대학생들의 진로와 비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견학을 희망하는 학교에서 신청 가능하다.

이와 함께 6월부터는 시민들의 문화향유와 쉼을 위해 ‘화요 Cinema’를 운영할 예정이다.

6월의 주제는 “소설이 영화로?“이며, 6월3일 라이프 오브 파이를 시작으로 매주 화요일 오후 2시30분에 송도국제기구도서관 다목적실에서 상영된다.

국제기구 견학과 영화 상영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송도국제기구도서관(☎851-6650~1)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송도국제기구도서관은 미추홀도서관 1층에 위치하던 UN기탁도서관이 지난해 12월19일 송도 G-Tower 문화동 2층에 확장해 이전·개관했다.

도서관 관계자는 “무더위가 시작되는 요즘 송도국제기구도서관을 방문해 알찬 시간을 보내시기 바라며, 문화생활도 함께 누리시길 권유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