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북부여성비전센터 일자리박람회“일뜰날”연천군 개최
2014-05-25 10:39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도북부여성비전센터(소장 : 차정숙)는 “경기북부지역 성공취업의 대명사로 통하는 취업박람회 ‘일뜰날’을 오는 29일 연천군 전곡농협 광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연천지역 구직자를 위한 ‘일뜰날’은 학생들을 비롯하여 청년, 여성, 중장년까지 다양한 구직자들에게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프레디저 직업탐색검사 및 진로상담, 아로마테라피스트, 패션샵매니저 등 여성들을 위한 유망직종 직업체험, 이력서 작성에 필요한 사진촬영 등 성공 취업지원을 위한 집중적인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특히, ㈜새롬코스메틱, ㈜코업북로지스틱스, 이지코리아, 미도유통, ㈜한국지네틱팜, 농협하나로마트 등 16개 업체가 현장에 참여하여 경리 및 관리사무원, 보육교사, 물리치료사, 판매원, 생산직 등 90명의 구직자를 채용할 예정이며, 35개 취업알선 요청업체에 대해서는 담당 취업설계사가 인사담당자와 면접일정을 조율하고 동행면접을 진행한다.
또한 여성창업관에서는 창업자금 및 아이템에 대한 전문가 상담을 실시하고 여성의류, 가방, 신발, 공예품, 네일아트 등 여성창업자의 제품을 현장에서 저렴하게 구매하거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경기도북부여성비전센터 소장은 “이번 취업박람회가 연천지역 구직자들에게 취업 기회와 유익한 직업정보를 제공하고, 특히 도시로 나가기를 희망하는 학생과 청년 구직자들에게 지역의 기업체를 소개하고 자신에게 맞는 직업탐색과 체계적인 직업설계의 시간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