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경련, 총 2000만원 상금 ‘제1회 한국경제 콘텐츠·기획 공모전’ 개최

2014-05-25 11:00

‘제1회 한국경제 콘텐츠·기획 공모전’ 포스터

아주경제 채명석 기자 = 전경련의 출판자회사 FKI미디어는 ‘파이팅 대한민국! 파이팅 한국경제!’라는 슬로건을 걸고 자유시장경제와 기업가정신의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한 ‘제1회 한국경제 콘텐츠·기획 공모전’(1st Korean Economy Contents Awards)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경제 성장의 큰 축인 자유주의 시장경제와 기업가정신의 가치를 다양한 위치, 다양한 시각에서 바라보고 이를 창의적으로 공유·확산하기 위한 취지로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에는 신인, 기성,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자본주의와 시장경제의 우수성을 담은 콘텐츠와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

총상금 2000만 원 규모의 이번 공모전의 심사는 출판콘텐츠(원고)와 출판기획(기획안) 두 부문으로 나눠 진행되며, 각 수상자에게는 상금과 함께 책 출간의 기회(별도의 인세 계약)가 주어진다. 응모기간은 26일부터 8월 31일까지이며, 심사를 거쳐 10월 중 당선작 발표 및 시상을 가질 예정이다.

응모방법과 심사기준 등 자세한 내용은 FKI미디어 홈페이지(www.fkimedia.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