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사섭외 플랫폼 ‘파인드강사’, 메가인베스트먼트로부터 10억원 투자 유치

2014-05-22 08:00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기업교육 강사플랫폼 ‘파인드강사’를 서비스하는 엠케이아이(대표 민경환)가 메가스터디의 자회사인 메가인베스트먼트로부터 10억원의 투자 유치를 했다고 밝혔다. 투자자인 메가인베스트먼트는 기업교육 시장의 성장가능성과 엠케이아이의 기존 성과 및 사업영역 확대에 주목했다.

엠케이아이는 지난 2011년 설립된 기업교육(HRD) 전문업체다. 온라인에서 강사와 기업을 연결해 주는 중개플랫폼 파인드강사를 서비스하고 있다. 오프라인에서는 대성산업과 전략적제휴를 통해 디큐브아카데미(www.dcubeacademy.com)를 위탁운영하고 있다.

파인드강사는 강사와 기업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투트랙(Two-Track) 전략을 펼치고 있다. 먼저 강사측면에서는 기존의 오프라인 교육컨설팅 업체 대비 저렴한 수수료율이 강점으로 꼽힌다. 또 등록강사들은 광고와 동영상, 강의자료 등을 게시해 기업들을 대상으로 자신을 홍보할 수 있다.

강사섭외를 원하는 기업들을 대상으로는 강사선택을 돕는 시스템을 마련했다. 파인드강사를 통해 교육을 펼쳤던 등록강사들에 대한 후기와 평점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또 해당기업이 연간 교육 스케줄을 의뢰하면 이에 맞춰 강사들을 중개하는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한다.

엠케이아이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기업교육 담당자들의 강사섭외를 돕기 위해 등록 강사에 대한 강의평점과 후기, 자료 등을 볼 수 있는 서비스를 마련했다”며 “향후 5년 안에 HRD 전문포털로 성장하고 기업교육 강사들이 중심이 되는 플랫폼으로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