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TV] 세모그룹 제품 불매운동 리스트 중 '박진영 비타민' 제품은 뭐?

2014-05-14 16:27




아주경제 김진수, 이주예 = 세모그룹 제품 불매운동 온라인상에서 확산 중. 세모그룹 제품 불매운동 리스트 중 가수 박진영이 먹는 비타민으로 보이는 제품 화제. 세모그룹 제품 불매운동으로 유병언 아들과 측근이 운영하는 업체를 비롯한 서점과 출판사, 마트 등이 포함돼. 

세월호 선사 청해진해운의 실소유주인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에 대한 검찰 수사가 진행 중인 가운데 세모그룹 제품 불매운동이 온라인상에 확산되고 있습니다.

최근 인터넷 커뮤니티와 SNS를 중심으로 세모그룹 제품 불매운동에 동참하자며 '세모그룹 제품 불매운동 리스트'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세모그룹 제품 불매운동 제품리스트 관련 글에는 "세모그룹 제품 불매운동에 동참합시다. 사이비 구원파 집단의 자금원이고 우리 세월호 희생자의 피로 얼룩진 제품들입니다. 반드시 철퇴를 가해야 합니다"라는 내용과 함께 상표명이 기재돼 있습니다.

세모그룹 제품 불매운동 리스트에는 노른자 쇼핑과 다판다 등 유병언 전 회장의 아들들이 운영하는 식음료 업체·레스토랑과 측근이 운영하는 유통업체 등이 포함됐습니다. 레스토랑과 일식당, 서점과 출판사, 마트, 자동차부품 제조업체 등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누리꾼들은 세월호 참사와 관련해 유병언 일가에 책임을 묻고 구원파에 자금을 대서는 안 된다며 불매를 독려하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목록에 포함된 일부 회사는 구원파 관련된 단체가 아니라며 연관성을 부인하기도 했습니다.

한편, 14일 한 언론매체는 "JYP 대표 박진영이 지난해 4월 방송된 SBS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에서 아침마다 비타민제를 복용한다"고 밝힌 바 있다고 말하며 "당시 방송화면에는 그가 먹는 비타민제가 나왔는데 세모그룹 제품의 건강식품인 스쿠알렌인 것으로 드러났다"고 전했습니다.

스쿠알렌은 상어의 간(肝)에 함유된 기름을 주성분으로 하며 대표적인 건강식품으로 유명합니다.

박진영은 최근 구원파 연예인 논란에 휩싸이면서 지난달 28일 트위터에 "나의 아내가 문제가 된 회사 소유주들과 친척이라는 것 이외에는 어떠한 연관도 없는데 아무 얘기나 막 써도 되는 나라인가"라고 입장을 밝힌 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