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지역 거주 제대군인에게 ONE-STOP 취업지원 서비스 제공
2014-04-23 23:49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국가보훈처 의정부보훈지청(지청장 정해주)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센터장 김창훈)는 23일 의정부보훈지청에서 지역거주 제대군인들의 취업지원을 위하여 찾아가는 제대군인 취업 워크숍 및 취업이동상담소를 운영했다.
찾아가는 제대군인 취업 이동상담소 운영은 제대군인지원센터와 원거리 위치로 방문이 어려운 제대군인들에게 취업·교육 상담 및 일자리 정보 제공 등의 ONE-STOP 취업지원 서비스를 1:1 맞춤형으로 제공하여 참여한 제대군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제대군인은 “내가 거주하는 지역에 전문상담사가 찾아와서 1:1 맞춤형 상담 및 구직서류 작성을 지원하고, 제대군인에게 맞는 적합 직업 및 채용정보, 교육상담 등을 한 자리에서 제공 받음으로써 취업에 자신감을 갖게 되었고, 제대군인지원센터가 제대군인 취업의 동반자임을 다시 한 번 느끼게 되었다”고 말했다.
의정부보훈지청 정해주 지청장은 “이번 의정부지역 제대군인 취업 이동상담소 운영은 관내에 거주하는 제대군인들을 위하여 고객에게 맞는 맞춤형 취업상담 및 제대군인에게 적합한 교육훈련·행정지원·채용정보 등을 제공하여 제대군인들이 조기에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개최하게 되었다” 고 말했다.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는 그동안 인천, 동두천, 남양주 지역에 대한 취업 이동상담을 실시하였으며 앞으로도 포천, 양평, 강화 등 원거리 지역에 거주하는 제대군인 취업지원을 위해 연간 8회 이상 찾아가는 제대군인 취업 이동상담과 인천, 일산, 의정부 등의 지역에서 연간 12회의 취업워크숍을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