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꿈․끼 키우는 글로벌현장학습 운영
2014-04-17 16:08
- 충남교육청, 특성화고 글로벌현장학습 사전설명회 개최 -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 충남도교육청(교육감권한대행 부교육감 전찬환)은 17일 오후 충남교육연구정보원에서 학생과 학부모, 교사들을 대상으로 글로벌현장학습 사전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는 2014년 글로벌현장학습에 참가를 희망하는 충남 도내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학생 및 학부모와 학교별 글로벌현장학습 담당교사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설명회에서 도교육청 업무담당자는 2014년 글로벌현장학습 운영 계획발표를 통해 학생들의 마음가짐, 세부일정 등을 안내하고, 질의 및 응답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하는 계기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천안여상 이채은 학생은 “평소 대한민국보다 좀 더 큰 세상에 나아가 꿈을 펼치고 싶었다.
앞으로 남은 시간 열심히 노력하여 글로벌현장학습 해외 파견에 참여해 꿈을 이루고 싶다”고 말했다.
특성화고․마이스터고 학생들이 더 넓은 세상으로 나아가 자신의 꿈과 끼를 발휘하며 성장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글로벌현장학습 참여 학생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특성화고와 마이스터고 20개교에 원어민영어 및 일본어 보조교사를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작년에는 33명을 파견해 천안공고 조성철 학생이 호주에 취업하는 등 8명의 학생이 해외 취업에 성공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는 미국, 호주, 아랍에미리트(두바이), 일본 4개국에 42명의 학생을 파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