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버즈런처, ‘빅뱅 T.O.P 홈팩’ 출시

2014-04-09 16:57

[사진제공-다음커뮤니케이션]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 다음커뮤니케이션은 YG 엔터테인먼트와 제휴를 맺고 인기그룹 ‘빅뱅’의 탑을 소재로 만든 스마트폰 홈스크린 ‘FROM T.O.P 버즈런처 홈팩’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T.O.P의 첫 영상집 ‘FROM T.O.P’ 화보 가운데 엄선된 사진들로 만들어진 ‘FROM T.O.P 버즈런처 홈팩’은 배경화면, 뮤직 서비스, 팬카페 바로가기, 스토리볼 유료 콘텐츠 링크로 구성해 팬들이 T.O.P 의 음악과 팬카페에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다.

‘FROM T.O.P 버즈런처 홈팩’은 구글플레이와 홈팩버즈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향후 일본과 기타 국가에도 선보일 예정이다.

다음은 ‘FROM T.O.P 버즈런처 홈팩’을 설치하고 첫 페이지의 이벤트 아이콘을 클릭한 이용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FROM T.O.P KOREA EDITION’을 주는 이벤트도 오는 22일까지 진행한다.

T.O.P 의 첫 영상집인 ‘FROM T.O.P’의 스페셜 에디션은 출시 30분 만에 매진되며 화제를 일으킨바 있으며, 다음은 현재 ‘FROM T.O.P’ 콘텐츠를 온라인과 모바일에서 독점 서비스하고 있다.

한편, 14개국어로 글로벌 시장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버즈런처는 사용자가 만든 홈스크린을 공유하는 SNS 런처로, 지난달 누적 다운로드 600만건을 돌파하는 등 국내외 스마트폰 이용자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버즈런처 전체 이용자의 60% 가량이 해외 이용자들로 현재까지 총 35만 건의 다양한 스타일의 홈팩들이 제작되었고, 4500만 건 이상의 다운로드가 이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