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카로보틱스, 킨텍스서 산업용 로봇 선보인다
2014-04-04 15:42
아주경제 이재영 기자 = 쿠카 로보틱스 코리아가 오는 9일부터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제16회 SIMTOS 2014 전시회’에서 참가할 예정이라고 4일 전했다.
쿠카 로보틱스 코리아는 유럽 1위, 110년 전통의 글로벌 로봇산업업체인 독일 쿠카 로봇그룹의 한국 지사로, 국내의 자동차 산업과 전자 산업을 비롯한 다양한 산업 현장에 다관절 산업용 로봇을 공급하고 있다.
2012년 SIMTOS 전시회에서 자동화수치제어 로봇 가공 기술을 선보였던 쿠카 로보틱스 코리아는 이번 전시회에서 다관절 소형로봇 쿠카 아길러스 시리즈 6대의 팀플레이를 시연하고, 쿠카 아길러스 방수형 모델을 한국 시장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한국 시장에 첫 선을 보이는 방수형 소형 로봇 ‘쿠카 아길러스 방수형 모델’은 기존의 플라스틱 파트를 스테인레스 스틸 커버로 교체해 표면 처리, 흙, 먼지, 물 등 외부 저항에 강한 특징을 지녔으며, 야외 작업 환경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쿠카 로보틱스 코리아는 이번 전시회에서 쿠카 아길러스 시리즈 6종의 팀플레이 시연 및 쿠카 아길러스 방수형 모델의 워터쇼를 진행한다. 또한 쿠카 한국지사만의 노하우를 통한 디버링 신기술, 쿠카 로봇과 지멘스 컨트롤러 제어 시스템의 기술 협업 등 다양한 쿠카의 신기술 어플리케이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국내 최대 기계산업 전시회이자, 세계 4대 생산제조기술 전문 전시회 중 하나인 ‘SIMTOS 2014 전시회’는 오는 9일부터 13일까지 5일 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다. 올해로 16회를 맞이했으며, 34개국의 850개사에서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