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김여사 탈출' 위한 안전운전 교육 캠페인 참가자 모집
2014-03-28 16:50
아주경제 윤태구 기자 =현대자동차가 여성 운전자들을 위한 ‘안전 운전· 친환경 경제운전 교육 캠페인 시즌 3’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여성 운전자들이 운전 중 겪는 다양한 어려움을 해소하고, 건전한 교통문화를 형성하고자 현대차가 서울시, 교통안전공단, 자동차10년타기시민연합, 포털 사이트 다음 등과 연계해 실시하는 것으로 올해로 3회를 맞았다.
여성 운전자를 위한 안전 운전·친환경 경제운전 교육 캠페인은 △평상시 운전에 어려움이 많았던 여성들을 대상으로 한 ‘기본 운전 교육’과 △운전 능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하고 싶은 여성 운전자를 대상으로 한 ‘심화 운전 교육’ 등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된다.
현대차는 참가자들의 안전한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하여 △‘기본 운전 교육’은 인천 송도 도심 서킷에서 △‘심화 운전 교육’은 경북 상주에 위치한 교통안전공단 교통안전교육센터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올해 교육 프로그램 중 첫 일정인 ‘심화 운전 교육’은 4월 16~17일 1박2일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여성 운전자들이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실제 도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을 분석하여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 했다”며 “현대차는 앞으로도 여성 운전자들을 보호하고 건전한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