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등 인천지역 5개 대학 공동주관, 2014 인천지역 대학창업 페스티벌 개최
2014-03-28 07:43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하대(총장·박춘배) 산학협력단(단장·조우석)이 27일 오후 1시 30분 인하대 대강당, 창업보육센터, 인하공업전문대학교 종합실습관 등에서 ‘2014 인천지역 대학창업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인천지역 대학 창업 활성화를 위해 인하대를 비롯한 가천대, 인천대, 인천재능대, 인하공업전문대 등 인천지역 5개 대학과 청년CEO클럽이 공동으로 주관했다.
주요 행사로는 ▲학생창업자들의 창업과정에서의 애로사항 해결을 지원하는 ‘오픈 멘토링’ ▲학생 예비창업자들의 창업에 대한 인식 개선과 기업가 정신 함양을 위한 ‘연합 YES리더 기업가정신 특강’ ▲학생 (예비)창업자들과 창업유관기관과의 교류활성화를 위한 ‘네트워킹’ 등이 진행됐다.
㈜준오헤어 강윤선 대표, ㈜딜라이트 김정현 대표, ㈜아이먼트 김원태 대표, 스펙업 유상일 창업자가 ‘내바시(내 인생을 바꾼 시간) 15분’ 특강을 진행했으며, 이들은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되는 희망드림콘서트에도 참여했다.
특강 강연자로 참여한 CEO들의 인생 역경극복의 감동스토리 및 도전, 열정의 기업가정신에 대한 강연은 대학생들에게 인생전환의 계기를 제시했다.
인하대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인천지역 대학 내 창업분위기 조성과 학생들의 창업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대학을 순회하며 창업 페스티벌을 추진할 계획이다.